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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호회 사람에게 유료픽 얘기를 해보자면“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관련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활동이다.”5)하나의 지구, 글로벌화, 세계화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넷망의 보편화 등 첨단 디지털문명은 우리에게 지구촌 곳곳의 문화와 정보 그리고 각종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전해주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는 스포츠 세계에서도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욕구와 스포츠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 하계올림픽,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을 통해 수많은 스타들이 등장하고, 이들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음은 이미 우리가 주지하고 있는 바이다. 또한 스포츠 스타가 신고 있는 신발, 의류, 모자 등 관련 용품산업 역시 급성장하고 있어 스포츠가 이제 단순히 오락적 활동과 기업을 알리는 홍보수단에 머무르지 않고 거대한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비즈니스로서의 성장은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을 하나의 학문으로 성장시키기에 충분한 동력을 제공해 주었다.1. 개념 및 정의,디바의 사설놀이터직원 얼마전에도 썼지만 또 써봅니다.스포츠의 발전은 마케팅 분야뿐만 아니라 많은 대중들에게 이제는 하나의 생활양식이 되어가고 있다. 눈만 뜨고 일어나면 전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각종 스포츠 관련 기사를 검색하고, 스포츠 토토 등 복권의 구입하고 좋아하는 스포츠가 언제, 어디서 시작되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주위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것이 오늘날 스포츠와 관련된 일상생활의 모습이다. 이와 같이 스포츠 관련 산업이 발전하면서 스포츠 분야와 타 여가산업 간에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이러한 경쟁구도는 한정된 소비자를 그들 분야로 유인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기술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러한 필요성의 대두는 스포츠와 마케팅이라는 학문을 자연스럽게 결합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스포츠상품과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시해 타 산업과 대비하여 차별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마케팅 개념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게 된 것이다.아무 생각없이 안전한사설놀이터 상황
2017-04-17 17:5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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